소화 & 면역력?

결국 박테리아에요.

소화 & 면역력 이야기

면역력의 70%를 찾을 수 있는 장 속에 있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은 우리의 웰니스 상태를 결정합니다. 우리는 모두 각자에게 독특한 몇 조 규모의 미생물 군집을 소유하고 있는데, 이 미생물들은 우리를 세균으로부터 보호하고, 식사를 분해하고, 에너지를 방출하고, 비타민을 생산한답니다.

우리 안에 살고있는 이 작은 군대를 잘 돌봐 우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계속 싸울 수 있도록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에요. 

프리바이오틱스 주문한 사람?

'프로'바이오틱스가 주문했어요!

그저 '유익균'으로도 많이 알려져있는 수백가지의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는 자연적으로 우리의 소화관내에 존재하고 있고, 우리가 배고프듯이 그들도 배고파해요. 따라서 더 많은 숫자의 배고픈 박테리아를 넣는 대신, 프리바이오틱스처럼 이들이 먹을 것을 넣어줄 방법을 고려해야해요. 

수렵-채집인의 연구 (Hunter-Gatherers)

연구자료를 보면 이 모든 것에 대해 알 수 있어요. 과학자들은 소화기 건강과 수렵-채집인의 라이프스타일의 상관 관계를 발견했는데, 그들의 음식은 영양이 풍부하고 다양하며 과일과 야채 그리고 섬유질이 가득한 식단이었답니다. 

21세기 라이프스타일에 맞춰본다면

보통 사람들은 열매를 따고 뿌리를 파 내며 숲속을 돌아 다닐 시간이 없어요. 그래서 우리는 도시 사냥꾼과 채집가처럼 방황하고 땅을 파고 우리 모두를 위해 이 퍼즐을 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. 이것이 바로 우리가 준콤부차+를 만드는 방법이에요. 모든 것을 한 손에 잡히는 유리병 안에 담을 수 있도록 설계된 맛있는 음료입니다. 영양이 풍부하고 다양하며 과일과 야채의 영양소 그리고 프리바이오틱 폴리페놀이 가득한 식단을 실천하기 위한 선택이죠.

발효의 마법

우리 몸 속 미생물 군대, 마이크로바이옴과 같이 준 콤부차+를 발효하는 균주도 미생물의 집합체 (SCOBY: 스코비, 홍이버섯)랍니다.  스코비는 우리의 마이크로바이옴이 행동하는 것과 비슷한 구석이 많아요. 스코비를 꿀을 섞은 녹차에 넣어주면, 녹차의 카페인과 꿀의 당분을 분해하고, 에너지를 방출하고, 비타민과 유기산을 생산하죠. 

스코비의 미생물이 함유된 준 콤부차+는 우리 몸에게는 프로바이오틱원이 되고, 녹차의 프리바이오틱 폴리페놀은 장 속에서 유익균의 먹이가됩니다.

페이스북
트위터
카카오톡
카카오스토리
네이버 블로그